
[knews25] 남해읍 주민자치회는 18일 남해병원 회전교차로 근처 공터에 여름꽃을 식재하며 아름다운 소화단을 조성했다.
이번에 조성된 소화단은 지난해까지 쓰레기가 방치된 공터였다.
주민들은 지난해 해당 부지에 소화단을 처음 만들고 지속적으로 관리해왔으며 올해도 다양한 여름꽃을 식재해 좀 더 아름답고 생기 넘치는 공간으로 가꾸었다.
특히 해당 소화단은 남해읍으로 들어오는 주 출입구에 위치해 있어, 지역 주민은 물론 남해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에게도 청결하고 쾌적한 이미지를 제공하고 있다.
주민자치회는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계절별로 아름다운 꽃길을 조성할 계획이다.
남해읍주민자치회 하희택 회장은 “주민들의 참여와 화합으로 이렇게 아름다운 소화단이 조성되어 매우 뜻깊다. 앞으로도 남해읍의 미관을 지속적으로 가꾸어 남해를 찾는 많은 분들께 기쁨을 주고 주민들이 지역사회에 애정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많이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knews25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